당신은 앎을 통해 모든 관계의 현존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이 신의 체험이다.”

신은 당신 내면에 있는 앎의 근원이다. 즉, 창조주가 당신을 비롯하여 우주 안에 지각이 있는 모든 존재에게 내려준 깊은 영적 마음인 앎, 바로 이 앎의 근원이 신이다.

신은 물질 우주를 창조하였지만, 당신이 생각할 법한 그런 방식은 아니다. 신은 물질 우주 안에 진화 과정이 일어나게 하였다. 그리하여 시공간에서 사는 이들, 자신의 뜻과 의도로 창조주와 분리된 이들이 모든 시공간을 차지하도록 하였다.

신이 당신 내면에 있는 앎의 창조주라는 말을 이해하려면, 당신은 영적 마음과 세상 마음의 차이를 이해해야 한다. 당신은 영과 마음과 몸이 어떻게 다른지 이해해야 한다.

당신 내면의 앎은 신과 당신의 연결, 이 세상 너머 당신 삶과 당신의 연결을 나타낸다. 이 연결은 종교 안에도 있고 밖에도 있다. 앎은 순수하고 영원하며, 모든 세속적인 힘이나 영향력이 미칠 수 없는 곳에 있다.

새 메시지는 가능한 한 가장 명확한 방식으로 이러한 것들을 이해하는 법을 가르칠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인류에게 새로운 영역이고 새로운 이해이므로 당신이 이해하려면, 시간이 걸릴 것이고 함께 공부하는 다른 사람들의 격려가 필요할 것이다. 주위 모든 사람이 다른 가치관을 지니고 다른 식으로 받아들일 때, 맨 처음 어떤 것을 배우는 것은 어렵고 도전적이다.

당신 내면의 앎은 변치 않는 당신의 일부고, 신에 의해 창조되어 여전히 신에 연결된 당신의 일부며, 신의 지혜가 배어 있어 바로 지금 이 세상에서 당신 삶을 안내하고 보호하는 당신의 일부이다. 이것을 알면, 당신은 신성한 근원의 특질을 알기 시작할 것이고, 삶에서 참된 목적·의미·방향을 찾고자 하는 당신에게 이것이 왜 그처럼 중요한지 알기 시작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