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사랑, 즉 창조물에 대한 창조주 사랑, 인간가족에 대한 창조주 사랑이 이 세상에 새 메시지를 가져왔다. 새 메시지는 인류에게 이 세상에서 통합된 자유종족이 될 수 있는 큰 기회를 보여주고 있다.”

새 메시지는 현재와 미래 모두에서 인류에 대한 신의 뜻을 나타낸다. 이 세상의 인류를 위해 신의 뜻과 목적을 대변하는 천사들을 통해 신의 뜻은 언어로 번역되고, 준비 프로그램으로, 완벽한 가르침으로 표출된다.

신의 새 메시지는 36 년이 넘는 기간에 걸쳐 전달되었다. 새 메시지는 마샬 비안 서머즈가 계시 상태에서 받았다. 메시지는 모두 음성으로 왔으며, 그 음성이 녹음되고 나중에 글로 기록되었다. 그래서 새 메시지는 원형 그대로 온전하게 보존된다. 결국 완벽한 책이 될 이 메시지는 며칠 혹은 몇 시간에 걸쳐 받았다. 예를 들어 27장으로 구성된 ‘큰공동체 영성’은 열 하루 동안 받았다. 이와 같은 계시의 과정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신의 새 메시지는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세상에 전달되었으며, 그 안에 담긴 메시지는 인류의 성장을 위해 지금까지 세상에 전달된 모든 위대한 메시지들과 조화를 이룬다. 신은 지구를 포함하여 우주에 있는 모든 세계에 항상 천사들을 통해 이런 장대하고 시의적절한 메시지를 보낸다. 이것이 신성한 메시지의 특성이며, 신이 개인에게 또 전 세계 종족들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이다.

신의 새 메시지는 이 시기와 다가오는 시기에 인류에게 봉사하게 되어 있다. 이것은 참으로 큰 메시지이다. 인간가족에게 보내는 새 메시지의 선물, 효력, 시의적절함은 결코 과소평가되어서는 안 된다.

새 메시지는 이전에 인류에게 전달된 모든 것을 넘어서는 큰 지혜와 앎을 전달한다. 새 메시지가 담은 것을 온전히 받아들이려면, 큰 용기·겸손·인내가 필요할 것이다. 새 메시지의 힘과 진리, 새 메시지가 주는 평화는 인간의 이해를 넘어설 것이다.

신의 새 메시지는 인류가 세상에서 더 큰 자유와 정의를 실현하고 큰공동체에서 통합된 자유종족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인간가족을 미래로 안내하는 희망과 약속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