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다. 새 메시지를 받아들인다는 것은 새 메시지의 지혜와 가르침을 받아들인다는 뜻이다. 즉, 자신을 알아가는 일, 큰 목적과 관계, 인류의 통합과 협동, 지적 생명체로 이루어진 큰공동체에 인류 출현 등에 관한 새 메시지의 지혜와 가르침을 받아들인다는 뜻이다.

그러니 새 메시지를 받아들여 당신이 속한 국가·국민·부족·종교에 전달하라. 또한 인류의 생존과 자유, 지구의 자주권을 위협하는 큰 세력들이 있음을 알아차리라. 인류의 자유와 통합, 세상의 보존에 새로운 헌신이 있어야 한다. 이런 헌신의 마음은 신이 개개인의 내면에 심어놓은 앎에서만 일어날 수 있다.

그러니 당신이 큰공동체를 인식하고 인류의 자유와 통합에 헌신한다면, 불교 신자이어도 되고, 이슬람교 신자이어도 된다. 아니면 천주교 신자나 기독교 신자, 혹은 다른 종교나 그 밖에 당신이 선택한 어떤 영적 수행에 속한 사람이어도 된다. 다만, 큰 관점에서 바라보아야 한다. 왜냐하면 이때 중요한 것은 신은 새로운 종교를 만들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이해, 새로운 인식, 새로운 헌신이 일어나도록 하는 것임을 이해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와 같은 새로운 이해·인식·헌신은 모든 인류 국가와 종교 안에 자리 잡아야 한다.

그러나 새 메시지가 자신의 길인 사람들도 있다. 이들이 새 메시지를 맨 처음 받아들여 실행에 옮기는 사람이 될 것이다. 그들은 자신이 오랫동안 찾았던 것을 만났다고 느낄 것이다. 그 밖의 다른 모든 사람 처지에서 보면, 새 메시지는 인간가족 전반에 걸쳐 표현되어야 하는 큰 인식·이해·힘·헌신을 인류에게 준다.

그러니 새 메시지를 받아들이라. 새 메시지가 당신의 가슴, 당신의 마음, 당신의 가족, 당신의 지역사회, 당신의 종교, 당신의 국가, 세상에 대한 당신의 이해 안으로 들어가게 하라. 그러면 당신은 신의 새 메시지를 받아들이게 될 것이다.